[JKL 회계법인] 투자용 주택 관련 비용 3

  • 12/08/2019
  • By PerthInside (115.64.***.***)
  • 7 Views

64f3b22b21340cb5ebe9588908f32cc3_1565615
 

2017 년 11 월을 기점으로 침체기에 들어갔던 골드코스트와 브리스번의 부동산 시장이 계속되는 저금리와 정부의 투자용 주택 융자 제한정책 완화로 다시 활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투자용 주택 관련 비용청구시 주의해야 하는 점에 대해 지난 2 주간 안내해 드린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기록 

수입과 비용에 대한 증거가 있어야 하며 보유기간 동안 수입과 지출에 대한 기록을  5 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실제 세수입 

투자용 주택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세수입이 있던지 또 아니면 세를 주려고 노력 했어야 합니다.

 

초기 수리비

투자용 부동산 구입한 후 세를 주기 위해 쓴 수리비나 레노베이션 비용 등의 초기 수리비용은 그 해당 년도에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건물건축 원가의 일부인 Capital Improvements 로 분류 됩니다.

 

은행융자 신청비용

 은행융자 신청시 발생한 Borrowing Costs 의 합계가 $100 이 넘으면, 5 년에 나누어서 비용청구 해야 합니다.

 

주택구매 부대비용

투자용 주택 구매시 소요된 부대 비용들은 비용이 아니고 차후에 그 주택을 팔때 판매차액인 Capital Gains Tax 를 계산할 때 고려 됩니다.

 

건물 건축 원가

투자용 주택 건축 원가나 증축, 구조 변경 또는 개선 등에 관한 특정 비용들은 매년 감가상각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자 비용

투자용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빌린 은행융자에 대한 이자는 투자용 부동산 구매에 쓰여진 부분에 대해서만 비용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사용 구분

만약 투자용 주택을 가족이나 친지에게 시장가격 보다 낮게 세를 주었다면, 그 만큼에 해당하는 비율만큼 각종 비용들을 줄여서 비용처리 해야 합니다.

 

공동소유

공동으로 투자용 부동산을 소유할 시 Joint Tenants 인 경우는 수입과 지츨을 균등하게 나누고 Tenants in Common인 경우는 명시된 소유지분을 따르게 됩니다.

 

판매시 Capital Gains 정산

투자용 부동산을 팔게 되어 구입가와 판매가 차액에서 이익이 나면 Capital Gain 이고 그해의 소득에 포함되어 합산과세 되며, 손실이 나게 되면 Capital Loss 로 그해의 다른 Capital Gain 와 Offset 되거나  또는 다음해로 넘어가게 됩니다.

 

JKL 회계법인의 비즈니스와 회계 칼럼  

 

Disclaimer : 상기 내용은 일반적인 세무와 회계상식 안내문이며 독자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기 내용에 관해서는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근거한 중요한 결정을 하기전에는 전문 회계사와의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