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내 오미크론 전파 가능성 있어

  • 11/01/2022
  • By Joel (116.36.***.***)
  • 314 Views

9fe3f3adbdb0a4413601e344d1d0dfab_1641887
 

최근(11일) 서호주에서 코로나 감염 사례 4건이 추가됐다. 이중 한 명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고,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보건부 장관 Amber-Jade Sanderson은 11일까지 이 확진자 외에 11건(해외 입국자 1명, 주(州) 간 이동자 10명)의 감염 사례가 보고됐다고 밝혔다.

 

Sanderson 장관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환자는 최근 타즈마니아 주에서 서호주로 돌아왔다. 이 환자는 서호주 주 정부가 타즈마니아 주를 고위험(high risk) 지역으로 분류하기 하루 전 서호주에 돌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아래는 보건부 장관의 말이다.

 

"이번 감염 사례(case 1244)에 관해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 환자는 (타즈마니아 지역을 고위험 지역으로 분류하기 전) 중간 위험(medium risk) 단계에서 지켜야 할 (공항에서의 마스크 착용 포함) 모든 사항을 준수했다. 이번 감염으로 올해 서호주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오미크론 변이 감염은 총 세 건이 됐다."

 

이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온라인(https://www.healthywa.wa.gov.au/Articles/A_E/Coronavirus/Locations-visited-by-confirmed-cases)을 통해 공유되고 있으며,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전해진 방문 장소는 아래와 같다.

 

- Woolworths(Cockburn/Bull Creek)

- Good Price Pharmacy(Jandakot)

- Chemist Warehouse(Bentley)

 

11일 발표된 다른 세 건의 코로나 확진 사례 중 한 건은 남호주에서 서호주로 트럭을 운전해 온 뒤 양성 판정을 받은 운전사의 경우였으며, 다른 두 건은 또 다른 트럭 운전자와 접촉해 코로나에 감염된 경우였다.

 

한편, 서호주 주 정부는 지난 화요일 백신 접종을 쉽게 증명할 수 있도록 돕는 ServiceWA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을 이용하면 백신 접종자만 들어갈 수 있는 장소에 출입할 때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 앱을 통해 '가정에서 코로나19에 대비하는 법', '코로나 시대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백신 접종, 확진자의 동선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now.com.au/news/omicron-scare-as-wa-records-four-new-local-cases-of-covid-19-and-11-linked-to-travel-c-5265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