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동 킥보드 구매 전, 관련 도로 규정 확인은 필수

  • 16/11/2021
  • By Joel (116.36.***.***)
  • 934 Views

7d555e059fbd9795efdc41443c20da81_1637040
 

전동 킥보드(electric scooter),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hoverboard) 등은 이번 크리스마스 가장 인기 있는 선물 목록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구매 전 새로운 서호주 도로 규정을 꼭 확인해야 한다. 규정을 어기면 무거운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주 정부의 도로 규정은 12월 4일부터 적용된다. 이 규정은 퀸즐랜드주, ACT 준주, 그리고 뉴질랜드에서도 시행된다.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최대 시속 25k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전기 동력 장치 탑승은 16세 이상만 가능하다. 16세 미만은 최대 속도가 시속 10km이거나 최대 출력이 200w인 동력 장치만 탑승 가능하다.

 

전기 동력 장치 탑승자는 인도(footpath)에서는 시속 10km 이하로, 자전거 도로나 공유 도로(shared path), 최고 시속 50km 이하의 지역 도로에서는 시속 25km 이하로만 이동해야 한다.

 

자동차 운전자가 지켜야 하는 음주 및 마약 후 운전 금지, 휴대전화 사용 금지도 똑같이 적용된다. 헬멧, 조명, 반사경(reflector) 없이는 야간 운행이 불가한 것도 기억해야 한다.

 

인도에서 허용되는 최고 속도(시속 10km)를 초과해 운행하다 적발되면 100달러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지역 도로마다 표시된 속도 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벌금은 최소 100달러에서 최대 1,200달러에 이른다.

 

충분한 조명 장치 없이 운행할 경우 1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되며, 기기 핸들에 손을 대지 않고 운행하는 경우,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경우, 보행자에게 길을 양보하지 않는 경우에는 50달러의 벌금을 내야 한다.

 

운행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적발되면 가장 무거운 벌금이 부과된다. 운행 중 문자를 보내거나, 영상을 시청하거나,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진을 보는 등의 행위가 적발되면 최대 1,000달러의 벌금을 물게 된다.

 

주 정부 경찰 장관 Paul Papalia는 경찰관들이 새로운 규정을 '분별 있게(sensible)' 적용할 것이라며, "우리 모두는 현재 많은 이들이 전기 동력 장치 운행 관련 규정을 인식하고 따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하려는 것은 그것을 따라잡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 주에서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전기 동력 장치 이용자들이 새로 적용되는 규칙을 잘 따르고 분별 있게 행동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통부 장관 Rita Saffioti는 "이번 새로운 도로 규정 시행으로 호주 내 다른 주요 도시에서 전동 킥보드 대여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체들이 서호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now.com.au/news/transport/the-new-wa-road-rules-you-need-to-know-before-buying-an-electric-scooter-this-christmas-c-455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