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주와 경계폐쇄를 발표한 서호주 주지사

  • 01/06/2021
  • By 헤니 (220.235.***.***)
  • 13,616 Views

 

 Mark McGowan 서호주 주지사는 최근 코로나19 위기에 놓인 빅토리아주와의 경계를 폐쇄한다고 527 발표하였다.

빅토리아주는 79 이상의 확진자 이동경로를 공개하며 1주일간의 ‘Lockdown’ 들어갔으며 빅토리아주에 5 16일부터 체류하고 있는 이들은 면제예외대상이 아닌경우 서호주로의 여행이 금지된다.

면제예외 기준에는 정부관료, 군인, 연방의원, 운송, 화물 물류 근로자 이외 예외의 근거가 승인된 개인이 포함된다.

서호주 총리는 빅토리아에서 다시 발생한 코로나19 상황이 서호주에게도 잠재적으로 커다란 위협요소가 있었지만 발빠른 주경계 봉쇄는 이러한 지역감염의 위험을 완화시켰다고 발혔다.

이에 따라 빅토리아주로 여행을 갔다 서호주로 돌아오는 이들은 서호주 도착이후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하며, 5 16 이후 빅토리아주에 머물다 귀국한 이들은 48시간 이내에 코로나19 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하며 자가검역을 실시해야한다.

한편 퍼스에서는 항구에 정박해있던 유조선 선원한명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것으로 나타났다. 20대의 남성은 코로나19 무관한 증세가 발생하여 Fiona Stanley Hospital 이송되었으며 최초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지만 재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났다.

요리사로 알려진 20 남성은 현재 2주간 호텔격리에 들어갔다.

이번 일과 관련한 모든이들이 적절한 PPE(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착용하였기에 서호주에 대한 위험은 상당히 낮습니다.”라고 서호주 주지사는 밝혔다.

서호주 정부는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해당 유조선이 빠른 시일내에 항해를 재개하길 바라며, 선내의 21명의 선원들은 음성결과를 받고 매우 건강한 상태로 그들의 기존 목적지인 말레이시아로 항해하길 바랍니다.”

 

 

번역 : 허영준

원문 : https://www.perthnow.com.au/news/crew-member-from-ship-docked-in-perth-tests-positive-for-covid-c-2985700

https://www.perthnow.com.au/news/coronavirus/mark-mcgowan-to-give-915am-media-conference-on-wa-border-amid-victorias-covid-outbreak-ng-b881883365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