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노숙자 위한 '안전히 잘 수 있는 공간(Safe Night Space)' 이번 주 문 열어

  • 01/06/2021
  • By Joel (125.178.***.***)
  • 281 Views

84824725f4ff937610fff1be2d3f8019_1622516
 

퍼스시 최초의 '여성 노숙자들이 안전히 잘 수 있는 공간(Safe Night Space)'이 이번 주 문을 연다.

 

이 공간은 퍼스시 소유의 건물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개조해 만들어졌다. 여성 노숙자들만을 위한 이 시설은 매일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매일 밤 7시부터 오전 7시까지다. 하룻밤 수용 가능 인원은 30명이다.

 

여성 노숙자들은 이곳에서 안전하게 휴식을 취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지원을 요청할 수 있고, 다른 관련 서비스들과도 연결된다.

 

시설 내에는 주방과 세탁 시설, 화장실과 샤워시설 등이 있다. TV를 볼 수 있는 공간과 조용한 대화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첫 2년 동안의 운영은 Ruah Community Services가 맡는다. 시설을 이용하는 노숙자들이 보통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Ruah Community Services의 또 다른 목표다.

 

Basil Zempilas 퍼스 시장은 "새롭게 이러한 공간을 열고 운영하는 것은 우리 지역사회의 가장 취약한(vulnerable) 사람들을 돕는 중요한 임시(interim) 해결책이 된다"라며, "예산을 들여 노숙자들을 돕는 것은 주로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몫이지만, 우리 시는 길거리에서 잠을 자는 여성들에게 하루라도 빨리 안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그래서 이 공간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했다. 이렇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perth.wa.gov.au/news-and-updates/all-news/city-of-perths-first-safe-night-space-set-to-open-next-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