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브릿지 걷던 남성, 운행 중인 택시 위 올라타

  • 18/05/2021
  • By Joel (125.178.***.***)
  • 537 Views

064a5a8e1e82194a8edd9279bf65107d_1621310
 

노스브리지에서 한 남성이 운전 중인 택시 위로 뛰어 올라가는 충격적인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서호주 운송 노조(transport union)는 택시 운전사와 차량 공유 서비스 운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영상에는 Aberdeen Street과 William Street이 만나는 교차로에서 출발하는 스완 택시(Swan Taxi) 차량의 보닛(bonnet)에 뛰어오른 뒤 차를 밟으며 뛰어가는 한 남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남성의 행동을 보며 웃는 친구들의 웃음소리도 영상에 담겼다. 이들은 차량을 멈춘 뒤 운전자에게 면허증을 보여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서호주 운송 노조의 Tim Dawson은 운전자들에 대한 반사회적(antisocial) 행위 중단을 촉구하며 주정부의 더 강력한 운전자 보호 정책을 요구했다.

 

Dawson은 "그 남성은 그저 바보(an idiot) 일뿐이다.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었을지를 생각해 보라"라며, "택시든 버스든 더 강력한 법이 마련되어야 한다. 현행법으로는 이러한 반사회적 행동을 막을 수 없다. 운송 서비스 운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별개의 처벌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행법상 이런 일이 일어나서 차량에 피해가 생기면 운전자가 차량 수리비를 내야하고, 가해자는 솜방망이 처벌만 받는다. 운송 서비스 운전자들은 매일 이러한 위협의 최전선에 노출된 채 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now.com.au/news/wa/transport-workers-union-wa-calls-for-more-protections-for-taxi-driver-after-dangerous-northbridge-stunt-ng-b881873374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