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 웰링턴 스퀘어 놀이터 서호주 최고의 놀이공간으로 선정돼

  • 18/05/2021
  • By Joel (125.178.***.***)
  • 641 Views

064a5a8e1e82194a8edd9279bf65107d_1621306
 

퍼스의 웰링턴 스퀘어(Wellington Square) 놀이터가 Parks and Leisure WA(서호주 공원·여가)가 주관하는 '2021년 서호주 우수 여가 공간 어워즈(WA Awards for Excellence)'에서 최고의 놀이 공간으로 뽑혔다.

 

이번 수상으로 우수함을 널리 인정받은 웰링턴 스퀘어 놀이터는 Lotterywest에서 437만 달러를 후원받아 세워진 곳으로, 퍼스의 가장 크고 좋은 놀이터 중 하나이다. Koolangka Koolangka Waabiny라는 이름을 갖고 있으며 이스트 퍼스 웰링턴 스퀘어 남동쪽 코너에 위치해 있다.

 

지역사회를 위한 이 놀이터의 테마는 '놀이의 풍경(Landscape of Play)'이다. 원주민 문화와 서호주의 상징적인 지형이 놀이터 디자인에 반영됐다.

 

이 놀이터는 스케이트장, 파쿠르(parkour)를 위한 공간, 플라잉 팍스(flying fox), 미끄럼틀(embankment slides), 펌프 트랙(pump track), 물놀이 공간, 등반 타워(climbing tower), 피크닉과 바비큐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Basil Zempilas 퍼스 시장은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굉장한 양의 작업과 협업으로 이 환상적인 놀이터가 탄생했다. 이곳은 이미 퍼스의 많은 가족과 젊은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소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퍼스를 주민, 방문객, 가족, 친구들이 만나 축하하고 모험하고 탐험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하고, 매력적인 허브로 만들겠다는 퍼스의 도시 비전(cities vision)을 더 강화해 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perth.wa.gov.au/news-and-updates/all-news/wellington-square-playground-wins-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