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Bank 호주 역사상 최저금리의 홈론 모기지 론칭

  • 26/01/2021
  • By 헤니 (220.235.***.***)
  • 91 Views

 

호주 역사상 단한번도 보지못한 매우 매력적인 이자율의 주택담보대출(Home Loan)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NAB소유의 인터넷 기반 은행 UBank 3 고정금리가 1.75% (원금과 이자를 모두지불하는 형태) 역대 최저 금리의 상품을 출시했다.(해당상품은 주인이 직접거주하는 조건)

현재 호주의 주택대출 시장은 역사상 가장낮은 기준금리를 반영한 2%대의 낮은 이율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저금리는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기위한 호주중앙은행(Reserve Bank Australia 이하 RBA) 저금리 정책에 의해 가속되었다.

기준금리가 0.1% 현재 저렴한 이율은 각각의 은행권들에게 저렴해진 형태의 대출을 부추기고 있다.

한편 Ratecity 리서치 디렉터 Sally Tindall 이러한 UBank 움직임이 단기간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행동으로 저금리만을 쫓아 주택을 구매하는 일은 너무나 안일한 판단이라고 밝혔다.

고정금리는 일반적으로 변동금리에 비해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빠른 대출금액 이자상환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해야합니다.”라고 Ratecity 리서치 디렉터는 밝혔다.

 

번역 : 허영준

원문 : https://www.perthnow.com.au/business/banking/ubank-offers-lowest-lending-rate-on-record-at-175-per-cent-ng-fb5e1fceeaf86ac4ff17d987ed1c7d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