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시의회 새 임기 시작 "노숙자 문제 해결"

  • 10/11/2020
  • By Joel (125.178.***.***)
  • 466 Views

234b5b67ad90abfa7b30778c3da6285b_1604985
 

퍼스시의회가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에 나섰다. 최근 새로 선출된 퍼스시의회는 '안전한 저녁 공간(Safe Night Spaces)' 두 곳을 시범 운영 하는 것에 대한 지지를 밝혔다.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 퍼스시의회는 이달 초 첫 정기 회의를 통해 이스트 퍼스 Hay Street에 위치한 여성들을 위한 '안전한 저녁 공간'을 재정비(refit)하는 데 57만 5천 달러를 쓰기로 했다. '안전한 저녁 공간'은 노숙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고, 일상을 위한 시설(basic facilities)을 사용하며, 도움을 요청하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 마련된 장소다.

 

Basil Zempilas 시장은 퍼스시가 노숙자들을 지원하고 노숙자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안전한 저녁 공간'을 더 잘 운영하기로 함으로써, 우리는 지역사회의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돕는 전반적인 과정의 중간 단계로 향하는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 재정 투입으로 Hay Street 160번지의 '안전한 저녁 공간'이 재정비될 것이다. 시는 현재 이 공간을 관리할 업체와 인력을 고용할 재정을 지원받기 위해 서호주 주 정부와 논의 중이다. 이 지역의 노숙자, 주민, 사업체 모두를 위해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시는 노숙자 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관련 단체 및 주 정부와 지속해서 협력할 것이다.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 주 정부의 지원 확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기회의 동안 시의원들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을 위한 '안전한 저녁 공간' 마련을 위한 시 행정을 계속 지지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향후 의회 회의에서 지속적인 조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wa.gov.au/news-and-updates/all-news/News%20ArticleCity%20of%20Perth%20Council%20Acts%20on%20Homeless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