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격리장소로 지정된 크리스마스 아일랜드

  • 04/02/2020
  • By 헤니 (118.208.***.***)
  • 15,498 Views

 200여명의 호주시민권자들과 43명의 영주권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우한(Wuhan)지역으로부터 Qantas 항공 비상대피전용기를 통하여 서호주를 경유하여 크리스마스 아일랜드로 후송된다. Qantas항공의 대표 Alan Joyce에 따르면, Department of Health의 공무원들과 18명의 승무원 및 조종사 그리고 대피승객들이 비행길에 올랐다고 전했다.

Qantas 747 호기는 23일 아침 이륙하여 늦은 오후 서호주 서북부의 Exmouth지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의 우한 지역으로부터 호주인들을 수송한 첫번째 사례로 2대의 비행기가 우한시에서 갇혀있던 수백명의 호주인들을 본국으로 인도하게 된다. 이들은 Exmouth지역의 RAAF Base Learmonth에 착륙이후 다시 크리스마스 아일랜드에 보내지게되며, 2주동안 의료진과 함께 격리조치 될 예정이다. 89명의 피난자들은 16세 미만으로 특히 그중 5명은 2살 이하의 갓난 아기로 알려졌다. Qantas 747호기는 새벽 1시경 홍콩을 경유하여 우한시에 도착하였고, 1시간이내에 재 이륙이 예정되었으나 예상시간보다 늦은 4시간 30분후 호주로의 이륙이 진행되었다. Qantas항공 대표에 따르면, 지체된 일정은 우한공항의 비행기 점검시설이 포함된 다소 민감했던 문제였지만 사전에 예상이 된 부분으로 차선의 계획대로 정상 진행되었다고 한다. 모든 기내의 승무원은 보호장비를 착용하였고, 이번 구출작업이후 해당 비행기는 정밀세척과 소독에 들어갈 예정이다.

 

몇몇 호주인들은 본토귀향을 미루었다.

 

 몇몇 호주인들은 우한에 남아 있기를 요청했다. 시드지에 거주하는 Gloria Zeng씨는 크리스마스 아일랜드에서의 격리조치가 본국귀환을 주저하게 만들었다고 밝혔지만 결국 비행기 도착당일 마음을 바꿨다. “남편의 성화가 제 마을을 바꾸도록 하였습니다. 특히나 다른나라들이 입국거부를 시작하는 상황에서 말이죠.” 라고 A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하였다.

남편은 지금나가지 않으면 우리가 이곳에 몇달동안 갇혀있을지 모른다면서 극심한 불안감을 호소했어요.” 라고 Ms Zeng은 밝혔다.

3명이 아이들과 함께 폐쇠된 우한시를 빠져나오는것은 쉽지 않은일이었지만, 호주정부당국자들의 도움으로 비교적 원활하게 공항까지 다다를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이들이 마스크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이미 세균에 노출된점이 우려됩니다. 호주로 가는길은 긴여정인데 말이죠.”

 호주 당국자들의 섬세한 보살핌으로 200여명이 넘는 호주인들은 무사히 돌아가는 비행기편에 탑승한것으로 보인다라고 우한공항 관계자들은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사망자는 현재 361명에 이르고, 17,000명이 확진자 판명이 나왔으며 호주에는 총 12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었다. 지난 일요일, 필리핀에서는 중국이외의 국가에서 첫번째 사망사례가 나타났다.

 

 Qantas에 의하면 이번 비행에 참여한 승무원 및 조중사들은 모두 자원자들이며, 이들은 보호장비와 규칙을 준수하도록 지침이 내려졌다고 한다. Qantas 항공대표는 이들의 자발적 지원에 감사와 자랑스러움을 표현하며 이들이 호주인들의 생명을 구하였다고 전했다.

수많은 아이들과 노인들이 비행기에 올랐으며 우리는 이들을 우한시로부터 구해야만 했다.”라고 Qantas 항공대표는 전했다.

모든 임무가 끝난후, 해당 비행기는 시드니로 돌아가 2~3일간 정밀 세척 및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쿠션과 모든 좌석을 포함하여 기내 모든곳을 정밀 체크를 함으로써, 앞으로 있을 비행시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구출작전에 이용된 비행기는 정부의 보조금을 통하여 진행되었고, Qantas는 크리스마스 아일랜드에서의 격리가 끝나고 돌아오는 이들에게 무상으로 편도항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번역 : 허영준

원문 : https://www.abc.net.au/news/2020-02-03/coronavirus-wuhan-evacuation-flight-reaches-wa-christmas-island/11923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