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를 빠르게 갚을수 있는 간단한 6가지 전략

  • 10/09/2019
  • By 헤니 (118.208.***.***)
  • 5,705 Views

 

급격하게 감소한 호주정부의 기준금리는 융자에 대한 호주인들의 태도를 바꾸고 있고, 이는 집융자를 더욱 빨리 갚을수있는 큰기회를 제공하고있다.

 호주중앙은행은 지난 6월이후의 두번의 기준금리 인하를 통한 역대 최저치의 기준금리인 1%의 현재기준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하였고, 다수의 경제학자들은 추가적인 금리인하를 예측하고있다.

 이런 저금리시대는 융자를 갚아야할 호주인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것으로 보이지만 많은 호주인들은 융자에대한 이율을 모를 뿐더러 마지막 이율변동 그리고 빚청산을 위한 최적의 방법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융자전문가들은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하며 다음을 말한다.

 

  1. 더 많이 갚아라.

원금을 갚을수록 이자는 줄어든다. 즉 원금을 더 많이 갚을수록 미래에 갚을 금액이 줄어든다. Aussie Home Loans Executive Chairman (John Symond)은 단 S50, $80 또는 $120 2주에한번씩 더 갚는것만으로도 융자기간을 크게 줄일수있다고 조언하였다.

이 부분은 정말 작은 시작이지만 결국 그 작은 돈들이 결국 시간이 지남에따라 크게 모인다, 만약 당신이 진지하게 고려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집융자를 갚아라

무료 집융자 계산기는 유용한 방법이 될수있는데 예를들어 $80를 추가로 매 2주 지불한다면 총 $31000의 이자를 절감할수 있으며 3.5년의 융자기간을 줄일수 있다($350,000 융자기준)

 

  1. 이율을 숙지하라

경쟁사들의 이율을 비교하며 현재 자신의 융자이율을 이해하는것은 현재 집융자의 경쟁력을 이해하는 유일한 길이다.

Mr Symond는 현재 각종 금액면제와 낮은 이자율등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다른 해들과 비교해서 정말 비교되는 공격적인 전략이다.

융자전문가를 찾아 현재 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파악하라, 또한 새로운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이 대체로 기존고객들보다 좋은 조건이다 라고 Mr Symond는 이야기 하였다.

 

Anthony Justice(The CEO of UNO Home Loans)는 당신의 융자이율을 비교하는건 핵심중의 핵심이라고 전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절반이상의 고객들이 그들의 이율을 알지못한다고 전하며, 더 괜찮은 조건을 물어보고 조건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회사의 변경을 고려하라

 

  1. 낭비

 "UNO의 최근 Household Financial Waste Report에 따르면 호주가구들은 헬스장 사용료에 약1 8천억원을 낭비하고 있다." 라고 Mr Justice는 전하였다.

 930억에 이르는 사용되지 않는 옷, 620억에 이르는 불필요한 신용카드 이자 그리고 332억에 달하는 사용되지 않는 기프트카드또한 발견되었다. 이중에서도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9조원에 달하는 사용되지 않는 음식이었다.

당신이 낭비하는 모든 돈이 융자를 갚은데 쓰일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말라라고 Mr justice는 전했다.

가장 쉬운 비용절감은 점심을 준비해가거나 커피를 덜 사먹는것일 것이다라고 Executive of Financial service of Canstar’s group Steve Mickenbecker는 전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하는 사람들은 이따금 융자의 1달 결제보다는 2주결제를 종용받는데, 사실 이 부분이 혼동을 가져오기도 한다. 2주씩 융자를 갚게되면 연간 26회 결제를 하게 되므로 매달 갚게될때 보다 조금더 많은 횟수의 결제가 일어나게되어 1년을 계산했을때 더 많은 빚을 갚게된다. Canstar 의 조사에 따르면 융자의 2주결제는 1달결제보다 약 $35,000을 절감할수 있고 약 4년간3개월의 융자기간을 줄일수 있다고 봤다.

Canstar에 따르면 아직도 약 40퍼센트의 사람들이 1달결제를 하고있는것으로 파악한다.

당신의 은행은 보통 더 많은 이자를 벌어 들일 수 있는 1달결제를 권장할 것입니다라고 Mr Mickenbecker는 전하였다.

 

  1. Offset and Redraw

Mr Mickenbecker는 모든 여분의 자금을 Offset Account에 넣어두길 권하는데 그이유는 이 여유자금은 쓰기전까지 원금을 줄이는되 사용되기 때문이다.

재인출이 가능한 융자계좌에 직접적으로 넣는방법도 좋은 대안이 될것입니다

Mr Symond다양한 목적의 저금이 존재하겠지만 그 자금들을 융자계좌에 두어야만 할것입니다. 아 물론 재인출이 가능한 조건이지요라고 전하였다.

1퍼센트의 이자를 받으려고 저축계좌에 돈을 넣을까요?, 3~4퍼센트의 이자를 줄일수 있을텐데 말이죠…100% offset 계좌를 찾으세요, 60퍼센트 또는 그보다 낮은 경우도 더러있습니다.”

 

  1. 융자 체크

일년에 한번 본인의 융자를 점검하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Mr Symond는 말했다.

융자에는 복합적인 비용이 들어가기때문에 때로는 0.25퍼센트의 이자절감이 아무것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언을 구하고 은행을 바꾸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Mr Mickenbecker는 현재 홈론시장의 25%이상은 이자율이 3.5퍼센트를 밑돌고 있다고 전했다.

“0.7퍼센트 가량의 이율차이는 엄청난 절감을 가저올것이며 이자율이 절감되었다 하더라고 계속 기존의 금액을 지불함으로써 원금을 빨리 갚아나가길 권장한다. 이방법으로 당신은 크나큰 차이를 만들수 있을것이다.”

 

 

번역 : 허영준

 

 

원문 : https://www.perthnow.com.au/lifestyle/personal-finance/slash-your-mortgage-faster-with-these-six-simple-strategies-ng-a0a30fde85000f7e3a881ed8827ac43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