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연인의 불법 성인 마사지샵 돕기 위해 경찰서 데이터 베이스 ‘뒤적뒤적’

  • 13/08/2019
  • By Joel (211.250.***.***)
  • 5,992 Views

 

494dcacffcfd83a2dfa42589edc8b395_1565623
 

서호주의 한 베테랑 경찰관이 파트너(partner)의 안정적인 성인 마사지샵(erotic massage service) 운영을 돕기 위해 경찰관으로서의 권한을 남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관 David Bruce Snowball(57)과 그의 파트너는 자신들의 집에서 불법 성인 마사지샵을 운영해왔다. 이 사업은 두 사람에게 주당 최대 2천 달러까지 수익을 안겨주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 날(6), 한 이웃(Matthew Napier)이 시도 때도 없이 이들의 집을 들락날락하는 낯선 남자들에 대해 불평하는 쪽지를 남겼다.

 

그는 쪽지에 수많은 남성들이 하루 종일 당신의 집을 방문하는 이유가 무언가?’라는 내용과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남겼다. Napier의 번호를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Snowball은 다음날 경찰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 이웃의 신상을 캤다. 당시 그는 자신의 소속 경찰서도 아닌 Wanneroo 경찰서를 찾아 이러한 설명이 안 되는(inexplicable) 일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약 11분 동안 다른 이웃들의 정보를 확인하기도 했다.

 

며칠 뒤에는 다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 딸의 전 남자친구 집주소를 검색하는, 또 한 번의 지극히 개인적인 업무를 보기도 했다. 그의 행동을 이상하게 여긴 동료들은 그가 무슨 일을 저지르고 있는지 금방 파악했고, 그제서야 그의 불법적인 행동을 멈출 수 있었다. 이후 그는 기소됐고, 자신의 죄를 인정한 뒤 사임했다.

 

검찰에 따르면 SnowballNapier의 범죄기록이나 혐의 등을 찾은 뒤 이를 이용해 그의 추가적인 행동을 막으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를 맡은 측에서는 그는 쪽지를 남긴 이웃이 자신의 집에서 마약거래가 이루어진다고 오해할까봐 걱정해 이런 일을 벌이고 말았다는 주장을 폈다. 법원은 경찰들의 권한남용을 경고하며 그에게 징역 8개월, 집행유예 8개월을 선고했다. 그는 현재 창고 관리원(storeman)으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now.com.au/news/court-justice/veteran-police-officer-search-neighbours-details-to-protect-partners-massage-business-ng-b881284553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