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 부동산 시장, 2019년엔 어떨까?

  • 12/02/2019
  • By Joel (180.216.***.***)
  • 8,062 Views

 

 

4895c16e100b6327751897e6201ea3de_1549960 

 

계속되는 부동산 가격 하락에 저렴한 가격에 집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늘고 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은 언제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치고 반등할지에 대해서도 눈여겨보고 있다. 2019년 퍼스 부동산 시장은 어떤 식으로 흘러갈까?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봤다.

 

-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의 경우, 지금이 시장에 뛰어들기 좋은 시기인가?

 

부동산 가격 하락의 최대 수혜자는 아직까지 자기 소유의 집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다. 2000년대 초반 이후 가장 좋은 주택 구입 조건이 형성되자 많은 이들이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중 1/4 정도가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이다.

 

코어로직(CoreLogic)Cameron Kusher“2019년에도 부동산 가격이 좀 더 떨어질 것이라는 기대와 투자자의 시장 진입이 줄어들어 경쟁이 심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의 지속적인 발걸음을 유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이 시기에 부동산을 구매할 경우 어느 정도 기간 동안 자신이 구매한 집의 가격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당연히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이미 집을 소유한 경우, 이를 팔고 다른 주택을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일까?

 

물론 지금 시기에 집을 팔면 재정적인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다. 그러나 구매자가 사려고 하는 다른 주택의 가격에도 그만큼의 가격 하락이 적용된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REA GroupNerida Conisbee현재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처분하고 고급 주택 지역(blue ribbon suburbs)으로의 진입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의 경우 앞으로의 12개월이 좋은 시기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또 다른 전문가들은 아파트 공급이 계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유닛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고, 퍼스의 주택 구매자들은 개인의 생활이 보장되는 하우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 유닛이나 하우스 구매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는 의견을 전했다.

 

기사 원문 & 출처: PerthNow / 번역: 퍼스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