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사이 부쩍 상담을 의뢰하는 내담자들의 숫자가 늘어났다.무엇 때문일까? COVID19 때문일까? 아니면 상담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바뀌었기 때문일까?얼마전 mental health academy에서 열리는 특별 강좌에서 재미난 통계를 들었다. 사람들은 정신…
최근 부쩍 상담을 의뢰하는 내담자들의 숫자가 늘어났다. 무엇 때문일까? COVID 19 때문일까? 아니면 상담에 …
다양한 이유들로 고국을 떠나 이곳 낯선땅 호주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언어나 생소한 문화등을 습득 하며 이 사회 에&…
주호주 동포여러분과 함께 제4352주년 개천절을 경축합니다. 존경하는 동포여러분, 오는 10월3일는 우리민족의 탄생을 기념하는 제4352주년&…
몇 년 전 필자의 학교에 짧은 감사가 들어온 적이 있었다. 추측하기로는 경쟁 상대의 대학에서 실제 사실에 …
“한국어 책으로 시야를 넓히고 독서의 즐거움을 재발견”- 시드니대학교 스네하 카리(Sneha Karri), 2020 문화원 한국어 말하기대회 우승 -주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박소정, 이하 ‘문화원’)은 2020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이제 우리가 COVIDSafe의 생활화 체제로 나아가려고 하므로 여러분이 몸이 아프면 집에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감기 …
제가 중년의 삶을 살아 가고 있고 또 최근 부모님의 죽음을 경험하면서 건강한 노후를 사는 것 그리고&n…
코로나바이러스는 많은 도전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는 우리의 재정적 상태와 정신 보건 및 웰빙에 모두 영향을 미쳤습니다.&n…
상담 현장에서 만나는 많은 분들 중 생각 외로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생긴 어려움이 해결이 되지 않아 인생을 고통&nb…
2020년은 역사상 가장 큰 온라인 교육의 변화를 가져온 시기입니다. 그것은 COVID19으로 인해 모든 교육기관들은 온라인 …
역사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급격한 부흥을 이뤘던 한국교회가 끝이 보이지 않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역사상 한국처럼 교회 단기간에 성장한 나라가 없지만 반면에 이처럼 빨리 가라앉는 경우도 없다. 이러한 형국의 중심에는 '싱글의 폭발적인 증가…
거의 5백만명의 호주인들이 COVIDSafe 앱을 이미 다운로드했습니다. 휴대폰이 있는 모든 호주인들은 본 앱을 설치하여 코로나바이러…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제한사항 완화호주는 매우 성공적으로 ‘곡선 그래프를 완만’하게 했으며 매일 호주의 COVID-19 신규 확진자…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인 질병에 대해서는 좀더 민감하게 느끼고 반응하여 빨리 병원을 찾아가는 것에 비해서 정신적인 고통은&nb…
전 세계적으로 2020년 3월 24일 현재 38만명 이상의 확진자와 일만 육천 오백명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는 코로나 19은&…
최근, 정치 신념이 달라서 식구들이 싸우고 친구들이 싸움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저희 지역에는 한인&n…
2020년 첫 학기 부터 129년 전통의 최고 신학 기관인 호주신학대학 ACT (Australian College of Theolog…
한국인 상담자들을 위한 호주상담협회(ACA) 행사 일정 호주에서 대부분의 전문인들은 해마다 지속해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재교육은 전문인이 계속해서 자격을 유지하고 또 발전되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
한국 교회 안에는 “신앙이면 되지 신학이 무슨 필요가 있단 말인가?” 하며 신학과 교리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1970-80년대에도 이단들이 있기는 했지만 그때는 교회마다, 교단별 학…
호주기독교대학은 2020년 ACT(Australian College of Theology) 산하 신학관련학위 5가지를 MST 호주신학대학으로 시작하면서 …
호주기독교 대학이 MST 호주신학대학을 운영하면서 손상필 목사 (PhD, 호주기독교대학 ACT 신학교수)는 선교학 강의를 2020년부터&nbs…
이재근 교수는 누구인가? 현재 호주 기독교 대학 (MST 호주 신학 대학)에서 교회사를 가르치고 있는 이재근 교수를 …
교사들 주 56시간 이상 과도한 업무량에 시달려 퀸즐랜드의 한 연구에 따르면, 호주 교사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수단으로 술을 마시는 것으로 드러났다. 본드 대학이 실시한 이 연구는 교사들 사이의 알코올 중독과 불안감이 다른 직업군 평균의 3배라는 것을 발견…
호주, EU와 FTA 협상 진전 합의앙겔라 독일총리, ‘모리슨 사진’ 담긴 쪽지 보며 대화 이어가 아르헨티나에서 열린&nbs…